솔직리뷰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 고를때 기준!! 1년 사용 후기 (내돈내산) - 장점, 단점.

아드리두린맘 2021. 11. 12. 22:40
반응형


요즘은 정말 한해가 멀다하고 새로운 가전들이
쏟아져 나오는것 같아요.
아마 신혼부부 혼수에 필수 가전들이
이전과는 가짓수부터 다를듯 하네요.

몇해전 선풍적으로 인기시작했던
건조기부터 -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인덕션, 로봇청소기 등 ..
얼마전엔 스탠바이미? 도 나오면서
요즘 엄청 인기좋다죠 ?!
삶의 질을 높여주는 가전이 정말 많이 나왔어요.
저도 인테리어 하면서 식기세척기를 구매했어요.


넓게 쓰고 싶었던 주방. 역시 살림살이 없어야 예쁨 ㅜㅜ


원래 설거지를 하고난 후 개운함을 좋아해서
식기세척기 굳이 필요 없다고 말하던 저였죠.
..



하하하
그런데 정말 삶의 질이 다르네요 ㅎㅎ
둘째아이가 나오기 전
아이가 둘이면 시간이 많이 없겠다 생각되어
구매를 했는데, 안샀으면 큰일날뻔 했다죠ㅋㅋ

처음엔 엘지 오브제를 구매했어요.
예쁜게좋아’😍
인테리어 시공을 하면서 주방도 공사했기에
싱크대에 오브제를 딱 맞게 넣고 예쁘게 쓰려했지요.

그런데 오브제 기사님이 오시더니,
규격이 안맞는다는거에요..?
설치 해드릴수는 있는데..
예쁘게 안나올것 같다.
빌트인으로 들어가면 약간 공간이 남는다..
맘에 안들어서 환불요청하면 설치기사가 부담한다’
는 얘기를 듣고.. 무한 고민을 하다가
오브제의 예쁨을 포기하고
현명한 소비를 하자고 생각했죠 !




그리고 고민 끝에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800 으로 결정 했습니다!

제가 식기세척기를 선택하는 기준은 0순위는
패널이 전면에 없을것!
이었어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고 점점 장난치는 나이가 되다보니
버튼이 노출되어 있으면
안누를수가 없겠죠..;;
스트레스최소화 - 잔소리거리 만들지 말기 ㅋ

불은 지멘스 , 물은 밀레
라고 들었지만….
그런 이유에서 밀레는
과감히 처음부터 접어두었어요.







나머지 브랜드들은 사실 거의 비슷해 보였는데
제 마음을 사로 잡은 ..
일렉트로룩스의 초 장점!!

리프트 기능!


구입 당시 저는 임신 8개월ㅋㅋ
굉장히 무거운 몸과
허리를 구부릴때 힘든 상태였어요.
그런데 맨 아래칸까지 숙일 필요 없이
위로 올라온다고?! 리프트?? …
이게 포기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바로 그자리에서 구매!
그랬더니 그날 롯데백화점 프로모션에서
식세기 구매시 일렉트로룩스 청소기를 준대요?!
완전 올레였죠!!

청소기는 엄마에게 생색내는 선물로! ㅋ

메뉴얼 퀵 버튼


게다가 인테리어 완공된 식세기 자리에
다른 추가 공사 필요 없이
프리스탠딩으로 쏙 들어가는거 있죠!
그렇게 일렉트로룩스 식세기가
저희집에 왔습니다 ㅎ


6개월 이상 쓰며 느낀 장단점 살펴볼게요!


온전히 제 기준!!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장점

  • 패널이 위에 터치형식으로 있음 (아이들이 중간에 조작불가능)
  • 자동문열림 기능 있음, 직접 열려면 생각보다 힘을 줘야함. (아이가 혼자 하지 못하니 다행인부분)
  • 하단 바구니 리프트 업 다운!
  • 내부조명 켜짐 - 편한 부분이 있기는 함.
  • 같은 용량대비 더 큰 구조.
  • 프리스텐딩 - 이사할때 규격 구조 상관없이 배치 가능.
  • 서양스타일 - 접시가 많이들어가는 구조.
  • 남은시간 확인가능 : LED 조명으로 바닥에 남은시간을 비춰줘요. 넘 맘에 듬!
  • 살균, 고온 스팀기능 추가 혹은 제거 선택 가능
  • 에코 세척 기능 : 전기와 온수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3:30분 짜리 코스. 고온 스팀 기능들을 다 빼고 장시간이 걸리지만 에너지 최소화로 진행됨.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단점

  • 기본 세척 코스가 김. 2:40분
  • 건조상태가 타 브랜드에 비해 조금 덜하다고 함 : 제가 잘 못쓰는건지 (식세기는 어떻게 그릇을 나열하냐에 따라 효율성이 극도로 달라지니까요.) 모르겠는데 오목한 바닥을 가진 컵, 그릇에는 코스 완료 후에도 물이 좀 고여 있는 경우가 있어요.
  • 색, 디자인 한가지. - 오브제나 비스포크 참 예쁘쥬..
  • 스텐 컬러라서 찍히거나 패이면 잘 보일 수 있음.
  • 자동 문열림 후 내부 조명이 꺼지지 않음. : 내부조명 켜짐 까지는 좋은데 일정시간 지나면 자동소등 되면 좋겠어요. 저는 주로 밤에 돌리고 아침에 그릇정리를 하는데 아침까지 조명이 켜져 있어서 …. 전기세 아깝 ㅜ



메뉴얼 버튼 - 터치식



만족도라는건
단점이 있음에도 그것을 감안하고
장점이 충분히 덮고도 남는다는거잖아요.
저는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이제 주변에 식세기 쓰는 분들 많은데
특히 하부장 리프트업 기능때문에
다들 부러워 합니다 ㅎ
단점이 아예 없는 상품은 아닌데 리프트 기능 없는건
이젠 못쓸거 같아요.


이용할때마다 스스로 잘샀다고 칭찬하고 있어요.
우리의 허리는 소중하니까요!


조만간, 효율적인 사용법도 포스팅 해볼게요^^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800




공감 댓글 구독하기로
따뜻하게 서로 소통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