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엔커 유피 로봇청소기 G10 | 갓성비 청소템, 물걸레 로봇청소기 장점 단점! (내돈내산)

아드리두린맘 2021. 11. 10. 12:0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동이네 스윗홈입니다.


저는 살림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아이 낳기 전, 직장생활을 할때는
살림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이제 아이들만 돌보고 집에만 있으니
저절로 살림으로 생각이 돌아가면서
다양한 살림노하우를 배우며 쌓아가고 있어요.

물론
살림 전문 파워블로거나 다른 인플루언서들에 비하면
아직 살림 애송이긴 하지만요.. ㅎ

여하튼 거두절미 하고 오늘은 제가 구매한 효자템
로봇청소기를 소개해드려볼까 해요.

저는 마켓컬리에서 구입했습니다.

사진출처 : 마켓컬리


사실 집에 엘지 코드제로 청소기가 있어요.
신혼때부터 가전을 몇개 사면서 만족한게 많지만,
가장 후회하는 가전제품을 고르라면 ..
사실 코드제로에요…


이유는!
일단 확실한 as가 보장되니
기본 가격이 꽤나 비싸죠..
근데 모터가 손잡이에 있어서 무겁고
(최근에 나온건 좀더 가벼워졌더라구요)
흡입 뭐 잘하고 물걸레 다 좋은데
가장 큰 단점 두가지는
첫째, 프리스텐딩이 안된다는 점.
둘째, 베터리 수명이에요.
2년 정도 쓰니까
베터리가 수명이 줄어든게 느껴졌고
제 친언니는 3년 안되서 베터리 방전이 되어
구매했어요.
배터리 가격만 10만원인데 두개 교체하면 20만원..?
그냥 청소기 값이자나…?

그런데 제 친한 지인중에
그냥 가벼운 무선청소기 사서 쓰자.
하고 20만원짜리를 사서 쓰는데..
가볍고, 3년째 잘쓰더라고요..

2년만에 베터리 재구매 비용들꺼..
그냥 그 청소기가 백번 낫다는 생각이 너무 강했어요.
그후로 다음 청소기는 무조건 가성비로
잘 선택하리라! 했어요.


출산후 탈모 아시나요?
머리카락이 하루종일 온집안에 굴러다녀요.
ㅜㅜㅜㅜ
상상초월…..



청소기만 돌리고 있을 수도 없고
여자 머리카락은 아무리 짧아도
숏컷 아닌이상 돌돌이에 휘휘 감겨요 ..
돌돌이도 몇장을 써야 하는데
쓰레기 추가로 만들고 싶지도 않구요

그래서! 로봇청소기를 사고 싶었는데요.
신랑은 이왕 사는거 괜찮은거 사야 한다고 했지만.
흡입력, 기능 물론 좋겠고
확실한 AS가 있지만,
AS가 그만큼 비싸다면 그 또 무슨 소용인가요..?

저는 그냥 수시로 저 대신 집안을 깨끗하게 해줄
그런 친구 하나면 됐거든요 ㅎ


가격이 아름답습니다.
가성비 로봇청소기로 알아보니
이미 유피 로봇청소기 쓰시는 분들
많이 있더라구요.

마침 마켓컬리에 적립금이 있어서
그냥 공짜(?) 적립금으로 청소기 하나 구매했어요!




그렇게 처음만난 유피 물걸레 청소기!

현관 입구에 뙇 자리잡고-


저는 너무 맘에 들어요.
흡입력이 수치로 어느정도다 .. 뭐 그런거 있잖아요.
수치가 삼성이나 엘지 다이슨등 보다 낮을 수 있어요.
그런데,
사실 우리나라는 카펫 문화도 아니고
마루 생활인데 흡입못할 먼지가 어딨나요.
다- 됩니다.
저는 단점을 감수하고서도 무조건 강추에요..!
그럼 장단점 구체적으로 한번 볼게요.



유피물걸레 청소기 G10_ 장단점


장점 |

  • 흡입력 : 반려동물이 있어서 카펫을 사용하고 카펫용도 쓰시려는 분들께 비추. (카펫용은 다이슨이죠! ) 일반 강마루 , 강화마루, 대리석 모두 다 쓸어가요.
  • 소음 : 소음이 없지는 않지만 코드제로에 비하면 무소음 수준입니다.
  • 가벼움 : 가끔 욕실에 빠져있거나 하면 구해줘야 하는데..ㅋㅋ 그때 잠시 들어올릴때 무게 가벼워요. 4세 아이가 들수있습니다.
  • 물걸레 : 이가격에 물걸레까지 되면 그냥 사야 하는거 아닙니꽈? 집이 뽀송뽀송해요.
  • 가격 : 청소기는 가성비로 사기로 마음 굳혔어요. 점점 무선이 유행하면서 베터리 전쟁인데, 베터리 가격대가 비싼것보다 만족할 성능에 저렴한 가성비를 택할래요!
  • 휴대폰 연동 : 예약 청소등 다양한 기능을 휴대폰으로 조작 할 수 있어요. 매일 아침 8시 스스로 시작하게 해두었어요.
  • 자동충전 : 베터리가 없으면 스스로 집에 돌아가는거 귀엽습니다.
  • 세척 : 본품외에 필터와 관련한 모든 부품이 물 세척이 되요. 편합니다.
  • 매일 걸레질 쌉?! 가능 : 걸레질을 하면 바닥이 진짜 뽀송뽀송해지는거 아실거에요. 그런데 매일 집 전체 걸레질까지 할 시간이 어딨나요. 얘는 걸레만 붙여놓고 버튼만 누르면 청소 끝이라.. 매일 아침 저녁으로 돌려요..;
  • 기타 : 이외에 소파 밑 청소나 1센티 정도 매트 오르기 등 요즘 기본적인 로봇 청소기의 장점은 기본 포함이쥬?
필터 물세척하고 햇빛에 말리는 개운함 너무 좋다요.





단점 |

  • 맵핑불가 : 휴대폰 연동은 가능해요. 그런데 직접 지시로 이쪽으로 가라, 저쪽으로 가라 명령하고 싶을때가 있어요. 특정부분이 더러울때요. (뭘 쏟았을때) 근데 그 기능이 없네요. 스스로 전체를 자기 메뉴얼대로 돌면서 집 모양을 맵핑하고 기억해서 움직여요. 그치만 .. 사실 뭐 쏟거나 특정부분 하고 싶으면 코드제로 꺼내는게 빠르죠 ㅋㅋ 가끔 문열어둔 화장실에 콕 받혀 있을때도 있어요 ㅋㅋㅋㅋ
  • CS : 구매하고 이상한 베터리 오류가 있어서 일주일만에 as 받았어요. 물론 제대로 고쳐져서 왔고, 사용도 너무 만족스러운데 고객센터 접근방법이 너무 제한적이에요. 카톡상담으로만 가능하다는게.. ㅜㅜ
  • 물걸레 물통양 : 물을 담아서 청소를 하는데 물 양이 좀 더 들어갔으면 좋겠어요. (작은 바람일뿐 단점까지는 아닙니다)


제가 너무 만족하고 써서 그런지
장점만 보려고 하는 눈이 된건지
단점이 별로 없네요.
가장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 두가지 저게 다 에요.

로봇청소기 구매 고민 중이시라면
사세요!
진짜 삶의질 수직 상승입니다.
구석구석 다 청소해줘요…. 진짜루..

우리집에서 가장 더러운 곳은 유피청소기 위…..;;ㅋㅋ


식세기, 인덕션, 로봇청소기..
삶의질을 향상시키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에게는 로봇 청소기가 1등이에요.
(설거지 좋아함..ㅋㅋㅋ)

엔커 유피 물걸레 로봇청소기 G10
실 사용방법이나 몇가지 추가 사항은
다음에 다시 포스팅 해볼게요!
그럼 또 만나용!




좋아요와 댓글 , 구독하기로
서로 따뜻하게 인사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