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이야기

인테리어 후기 | 새집증후군 없애기 내가 해보고 성공한 방법들.

아드리두린맘 2021. 11. 22. 00: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올수리 리모델링을 했어요.
임신..6개월차 였어요..; 하하
웬만하면 임신중에 안하고 싶었는데
집이 워낙 추웠고,
어린 아이들 둘이되고난 후에
육아하면서는 절대로 절대로 할수 없게될것 같아서
출산 전에 공사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체 공사를 마친 후에도 적어도 2-3주 정도는
유해물질을 없애고 싶어서
초 만삭이 되기 전에 미리 공사일정을 잡았는데
그래도 시간이 넉넉치 않더라구요.

공사를 마치고 3개월 후에 출산 예정이었던 터라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에게
아토피등 좋지 못한 영향을 줄까봐
새집증후군 없애기를 참 열심히 해봤어요!


시작할 때는 잘 몰랐는데,
도배하면서 나오는 접착제 (실크벽지)

친환경이라고 하지만 진짜 친환경소재에 유해물질 낮은건 진짜 비싸요.. (애덴바이오 너무 비싸서 포기)

그리고 문틀 필름지 하면서 사용된 접착제,
그리고 주방가구와 신발장, 붙박이장 등이 들어오고나니 눈이 따가울 정도로 유해물질이 나오는걸 느꼈어요.

일단 입주청소는 할 예정이기는 했지만
그것만으로는 유해물질을 없앨수 없을것 같아서
추가적으로 제가 했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베이크아웃

가장 신경 많이써서 한 방법은 베이크 아웃이에요.
입주청소 마치고부터 이사까지 시간이 여유가 많지는 않았어서 4일 정도 베이크 아웃을 했어요.
10시간 이상 구워주고 집에 들어가면
눈이 따갑다고 느껴질 정도였는데
그걸 느끼고 나니까 더 열심히 해서
유해물질을 더 줄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베이크 아웃은 계절에따라,
난방형식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는데
추가포스팅으로 한번 더 올려볼게요!


2. 알델리트

베이크 아웃 하면서 환기를 또 몇시간 충분히 하는데
환기하면서 알델리트 작업을 했어요.

알델리트 (사진출처: 온라인판매처)

사실 임신중이라 이걸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아기 생각하면서 .. 친언니랑 둘이 열심히 했어요.
가구를 새로 들인게 좀 있는데
아무래도 너무 찝찝했었고,
아기가 아토피면 그 감당 어떻게 하나 싶어서
정말 열심히 뿌리고 닦았어요.
포름알데히드 측정기를 빌려와서 체크했는데
알델리트가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어요.

알델리트 작업은 2번 정도 하고 싶었는데..
작업이 생각보다 너무 힘들더라고요ㅜ
4병을 구매했는데
12자 붙박이장, ㄷ자형 주방,
이케아 빌리책장 6개
신발장, 현관까지 하는데 2통 사용했어요.
가구 먼저 하고나서…
벽지는 도전를 못했습니다… ㅜㅜ
나머지 2통은 … 다시 도전 못하고
당근으로…;;


알델리트작업중 ㅋㅋㅋㅋ



3. 활성탄

활성탄을 신문지위에 펼쳐놓고
베이크 아웃을 같이 했어요.
양파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던데
저는 활성탄을 방마다, 서랍마다, 가구마다 넣어서
최대한으로 노력해봤어요.
활성탄은 수치변화가 크게 보이지는 않았네요.
구매는 쿠팡에서 저렴한걸로 많이 구매했어요 ㅎ





4. 피톤치드

피톤치드는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기능이나
유해물질을 없애는 역할을 사실상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새집 냄새등을 피톤치드로 완화 해주는 정도라고
들었어요.
올라트리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원액 휘산기
피톤치드 풀가동시켜서 냄새제거를 해봤습니다.




5. 기타

그 외에도 양파를 방마다 펼쳐놓기,
새집증후군 업체 이용하기,
숯을 펼쳐놓기.. 등등 다른 방법들도 있는데요
제가 사용한 방법은 4번까지 했어요.




아무래도 뱃속 아기에게
그리고 세살 아기에게 미칠 영향이 걱정되서
더 신경쓰며 알아봤었어요.

업체를 이용하지 않은 이유
업체는 하루종일이 아니라 하루 단 몇시간 안에 작업을
완료하게 되는데 ,
유해물질들이 단 몇시간 만에 효과적으로
다 새어나오지도 않을뿐더러
한번에 없애는것 자체가 불가능하다는걸 알았기때문에요.



입주청소후 입주까지 시간이 너무 없더라도,
혹은 입주를 하셨더라도(짐이 있는 상태)
3-4일 정도 밖에서 주무시고
베이크 아웃을 꼭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뱃속아가는 잘 태어나서 6개월차가 되었습니다.
새집증후군 후기를 이제야 쓰는건
아기들이 태어날때부터 가지고 나오는
강한 면역력으로 100일까지는
잔병치레도 잘 하지 않고
피부장벽도 튼튼하다고 해요.

그래서 아토피와 같은 새집증후군 증상들은
100일을 전후로 나타나게 되는데
저희집 둘째는 6개월차인 지금
뽀얀, 맨들맨들피부로
제 마음을 안심시켜주고 있답니다.

가능하다면 위 방법을 모두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을 듯 해요!
베이크아웃은 할말이 많아서
추가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



베이크아웃 (Baked Out) | 새집증후군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 꼭 하셔야 해요! -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들




공감 댓글 구독으로
따뜻한 소통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