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기록

화이자 백신 2차접종 완료. 증상 | 서울 중앙 지방 검찰청 문자? 신종 사기 당할뻔한 이야기.

아드리두린맘 2021. 11. 10. 00:55
반응형


어제 신랑과 저는 백신 2차 접종을 했어요.
주변에 2차 맞고 아픈 사람들이 있어서
사실 걱정을 좀 했는데
이렇다 주변에 아이들을 맡기거나
도움을 딱히 구할 상황이 못되서
둘중에 하나는 그래도 좀 덜 아프겠지!
하고 둘이 같은날 접종 신청을 했더랬죠.

저는 낮 12시, 신랑은 3시에 접종했어요.
최근에 둘다 육아에 수면 부족 상태
밥 챙겨먹기도 힘든 아들둘 육아에
멘탈마저 탈탈 털리는 하루하루인데요..
그래서 접종하고 아프면 어쩌지 라는 걱정을
참 많이 했어요.

낮에 손수건 빨아서 햇빛에 널어두고 쳐다보기만 해도 힐링:*:


둘다 접종 당일 오후 내내 말짱!
저는 접종하자마자 부터 접종부위 뻐근함은 있었어요.
그런데 신랑은 전-혀 팔뻐근함도 없었다네요.

12시간 경과.
저는 여전히 별다른 증상은 없었지만
얼굴이 불그레한 느낌으로 열감이 있었어요.
체온은 37.2.
남편 얼굴도 불그레 했는데 열감이 느껴진다고 했어요.
체온은 37.5
정도로 둘다 괜찮은 정도였지만
남편은 컨디션이 조금 안좋은 듯 하다며
타이레놀을 한알 먹고 잠을 잤습니다.

저는 다음날에도 어깨만 뻐근.
남편은 새벽에 오한이 오나? 하는 느낌이 들었대요.
졸려서 일단 잠을 잤는데
아침에 재보니 체온이 37.9 였어요.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타이레놀 한알을 먹었습니다.
한두시간 지나서 체온이 내려가더니
36.6-7
정상 체온이 되었고요.
그 후로는 계속 정상체온으로 별다른 증상 없이
무탈히 지나고 있는 중 입니다.


컨디션도 정상으로 돌아오니
낮에 이발을 좀 하고 오겠다고 하더라구요.
신랑이 머리를 자르고 돌아오며
오늘 이상한 문자가 와서 통화를 했어-
하면서 문자를 보여줬는데,



엥?! 이게뭔데?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사실 저는 당연히 사기일꺼라고 생각하고 무시했어요.
어느 지방경찰청에서 핸드폰 번호를 납깁니까…


제 신랑도 되게 이런부분에서 의심먼저 하는 스타일인데
막상 본인한테 이런 문자가 오고나니까
어라!? 하면서 걱정이 먼저 되더라해요.



게다가 문자도 이렇게 추가 메시지와 함께 왔어요.
우편함 맨날 보는 1인인데
반송이라니 .. 피식….;
신종사기.. 참 가지가지 합니다.

암튼 신랑은 저 번호로 전화를 했더니
사건 설명을 정확히 하더래요
남편이름을 대면서 본인 이름으로된 통장에
중고나라 거래 사기혐의로
몇명이 몇천만원의 피해를 입었다고
소송을 걸었다는 .. 뭐 그런 이야기..
저희는 사실 그런 중고로운 평화나라 이용도 안합니다ㅋ
연루되었다고 하는 사람들 이름도 모르는 사람일뿐이죠.


그래서 일단 알겠고, 미용실이니까 다시 전화하겠다고
하고 끊었대요.
전화 걸자마자 계좌번호로 돈나가는 뭐
그런 사기면 큰일인데
천만 다행이었죠.

사건은 여기서 그냥 마무리 되었는데,
막상 이런 문자를 받으니
우리 순수한 엄마아빠 부모님들은
당하기도 참 쉽겠다 싶어요.
보이스피싱 당하시는 분들보면 너무나 속상한데..
다들 자식생각하며 판단 못하시고..


필요하시면 이런 문자 보여주시면서
절대 당황하지 말라고 말씀 드리세요!

경찰서나 검찰청, 국가기관 어느곳도
핸드폰 번호를 남기거나
문자로 연락하는 일은 없습니다.


전화번호가 찍힌 문자나 우편, 이메일을 받았다면?
- 반드시 전화번호로 먼저 전화하지 마시고
해당기관에 직접 전화를 걸어보세요.
사건 번호나, 성함을 말씀하시고 확인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하고 빠릅니다.



소중한 우리 지인들, 부모님들
보이스피싱이나 신종 사기들로부터 꼭 지켜요.

귀여운 우리집 두찌 밤톨밤톨 :)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관련 문자 받은 사람들이
꽤나 있더라구요!
어떤 분은 저기에 적혀있는 번호를
경찰서에 신고했대요.
저도 바로 그 생각부터 했는데
이미 명의도용에, 사기 범죄 맞잖아요!

그런데 그 행위로 인해서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므로
사건으로 분류되지 않는다고..
했다고 합니다..
ㅜㅜ


이런 보이스피싱, 신종 사기들..
싹을 잘라내야 하는데 말이죠!

아무리 돈이 좋아도 그렇지
다른사람들에게 물적 정신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주면서까지
저런 일들을 하는 사람들 보면 진짜..
너무 화가 납니다.





소중한 우리 가족들은 우리가 지켜야죠!
모두들 조심하세요~
어느 종류의 사기든 ..
꼭 제대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이 급 추워졌어요!
감기로부터 건강 지킴,
사기로부터 내가족 지킴!
모두 화이팅 하세요♡



좋아요와 댓글,
구독하기로 함께 소통해요!


반응형